단양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농업인 육성 ‘시동’
단양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농업인 육성 ‘시동’
  • 신재문 기자
  • 승인 2024.01.0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오는 31일까지 모집
만 50세 미만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10년 미만인 자
단양 청년농업인영농정착 지원사업안내문
단양 청년농업인영농정착 지원사업 안내문.(자료=단양군)

충북 단양군은 ‘2024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참여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농업 발전을 이끌 유망한 예비농업인과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젊고 유능한 인재가 농업 분야에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농가 고령화 추세를 완화하는 등 농업 인력 구조 개선에도 힘쓴다.

이 사업은 만 50세 미만으로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10년 미만인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세대당 최대 5억원을 연1.5% 금리, 50년 거치 20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또 선정된 후계농에게 회계 세무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한다.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도 눈여겨 볼만하다.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에게 최장 3년간 월 최대 110만 원의 영농정착 지원금을 지급한다.

건실한 농업경영체로 성장을 유도할 수 있도록 창업 자금 융자 지원과 기술 경영 교육,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농립사업정보시스템(Agrix)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유망한 농업인들이 단양에 잘 정착하고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