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ESG 콘텐츠 담아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동국제약, ESG 콘텐츠 담아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향점·성과·사회공헌·윤리경영 등 현황 공개
[이미지=동국제약]
홈페이지 내 ESG 섹션. [이미지=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 등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ESG 섹션이 신설됐다. 해당 섹션에는 이러한 ESG지향점, ESG성과, 사회공헌, 윤리경영,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등 현황이 공개됐다.

우선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9개의 지역 및 사회복지 기관과 협업해 환경, 취약 계층, 개발 도상국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현황 파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도 엿볼 수 있다.

특히 동국제약은 이번 홈페이지를 통해 ESG 지향점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동국제약은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이행 및 자원 낭비를 줄이며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성실히 이행할 방침이다. 또 국제적 기준에 입각해 인권 존중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앞장설 예정이다. 더불어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을 운영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제고해 사회적 가치에 우선하는 건강한 기업지배구조를 만들어 주주, 지역사회,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알릴 계획이다.

송준호 대표이사는 “동국제약은 신뢰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활동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