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 ‘트리플크라운’
홍성군,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 ‘트리플크라운’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4.0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관왕은 전국 세 곳에 불과, 일자리 경제수도 면모 제대로 과시
홍성군청 전경.(사진=홍성군)
홍성군청 전경.(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4일 밝혔다.

홍성군에 따르면 2023년 최초로 시행된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에서 일자리 창출부문에서 전국 2위 최우수, 투자유치부문 전국 1위 대상, 종합부문 우수 전국 5위의 성적을 달성한 것으로 트리플크라운 달성은 전국 228개 기초단체 중 3곳에 불과해 사람과 돈이 모이는 경제수도 홍성군의 가치가 현실화된 증거라 할 수 있다.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은 한국지역경제학회와 한국지역 경제연구원에서 공동 주관으로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지방물가 등 9개 지표를 부문평가와 종합평가로 세분화하여 통계청, 관세청 등에서 공시한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산정평가해 228개 기초자치단체 중 각 부문별로 약 5개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일자리 창출부문은 일자리의 양과 질을 평가 지표로 구성해 평가하여 72.1% 이르는 역대 최고의 고용률과 계층별 전방위적 고용률 상승, 상용 근로자 수 증가 등 홍성군 특유의 선순환 일자리 생태계가 선정위에 제대로 어필됐다는 분석이다. 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지역 일자리 공시제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어 겹호재를 맞았다.

또한 투자 유치부문 대상 수상을 통해 내포신도시 신산업 유치와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신산업 경제 체질 전환과 관내 내수기업의 수출액 증가 등 경제수도 홍성, 기업특별시를 지향하는 군의 면모가 여실히 증명됐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민선 8기 취임과 함께 약속드린 경제수부도시 홍성 실현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 “자강불식의 각오로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를 위해 능동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실행하여 군민의 100년 먹거리 확보와 지역발전 극대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mhk88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