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中企 운전자금 경북도내 최대 지원
영천, 中企 운전자금 경북도내 최대 지원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4.01.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2억원 규모…이차보전 연 5%

경북 영천시는 2024년부터 원자재 및 금리 상승 등으로 자금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252억 규모로 은행에 매출액 대비 융자추천을 하고, 대출금리 일부를 지원하는 운전자금 이차보전 지원에 나선다.

3일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둔 제조업, 건설업, 무역업 등을 영위하는 12종 업체이며, 일반업체는 매출규모에 따라 최대 3억원, ‘경북PRIDE상품’ 선정업체 등 27종 경북도 우대업체는 매출규모에 따라 최대 5억원, 여성기업 등 10종 우대업체는 6억원까지 은행융자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도내 최대로, 대출금리 중 5%를 지원하는 이번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으로 인해 관내 기업체는 고공행진하는 시중금리의 압박 부담에서 상당히 벗어남과 동시에 기업경영의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고려한 장애인표준사업장, 화재 등으로 피해를 입은 사회재난기업 등이 시 우대업체로 추가됨에 따라 여성기업, 지역인력채용 우수기업 등과 더불어 휴식년제(2년 지원 후 1년 휴식)면제, 최대 6억 융자추천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청은 자금 소진 시까지 수시접수하며, 접수방법은 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투자지원/기업지원 자료실에서 융자신청서를 다운로드해시 기업유치과 방문 또는 지펀드(온라인)로 신청하면 된다.

최기문 시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자금난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 중소기업에 운전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기업경영 애로해소 및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영천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