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김미경 은평구청장
[2024 신년사] 김미경 은평구청장
  • 허인 기자
  • 승인 2024.01.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사진=은평구)
김미경 은평구청장. (사진=은평구)

존경하고 사랑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힘과 용기, 강한 의지를 뜻하는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가 밝았습니다.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는 용처럼 바라는 모든 소망을 이뤄내는 한 해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지만, 경기 침체가 길어지면서 구민의 시름은 깊어 가고, 구(區)의 살림살이도 팍팍해져, 구정 운영 또한 여느 때보다 힘든 상황입니다.
그러나 어려운 때일수록 행정이 나서야 합니다.

이에 올해 목표는 “구민의 삶을 지키는 구정”으로 삼았습니다.

먼저, 일률적이 아닌, 여러분 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책’을 준비하려 합니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은평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과 관내에 조성될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주축으로 하여 청년의 역량을 키우고, 이를 일자리로 연결하겠습니다. 
교육과 복지, 고용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은평형 장애인 올인원(ALL-IN-ONE) 지원 사업’으로 장애인의 실질적인 자립을 돕겠습니다.

둘째, 도움이 필요한 곳은 직접 ‘찾아가고,’ 저희 또한 언제든 ‘찾아오고 싶은’ 곳이 되겠습니다.

‘청소년 스포츠 체험장’과 군부대, 학교 시설을 개보수하여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올해 말 준공을 앞둔 광역자원순환센터 지상에도 체육시설이 조성됩니다.

봉산 편백나무숲과 수국동산, 자연체험형 숲놀이터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건강 황톳길’까지, 자연을 휴식과 치유의 장소로 가꿔 가겠습니다.

끝으로, 언제든지 믿고 기댈 수 있도록 여러분 곁을 ‘지키는’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과 병원에 동행’하고, 입·퇴원 시 필요한 교통비를 지원하겠습니다. 

주택 밀집 지역이나 공원과 같은 범죄 취약지역에는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적용하여 스마트 안전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민들의 마음 건강 회복을 돕겠습니다.

사랑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저는 5년 후, 또는 10년 후 서북권 대표 도시로 성장한 은평의 미래를 꿈꿉니다.

GTX-A와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사방을 연결하고, 서울혁신파크와 수색 DMC 역세권 개발로 경제 중심지로 거듭나는 은평.
문화관광벨트와 국립한국문학관 등 문화도시로 풍요로운 은평이 그것입니다.

매년 변화하는 은평! 점점 더 발전하는 은평을 기대해 주십시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