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2024 신년사]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 강정주 기자
  • 승인 2024.01.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푸른 청룡의 기운을 담은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과 도약의 상징인 청룡의 기운으로 소망하는바 모두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3년은 제9대 화순군의회가 개원 후 군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막중한 권한과 엄중한 책임에 보답하고자 의정 전반에 걸쳐 각고의 노력을 쏟은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일심전진 석권지세(一心前進 席卷之勢)」라는 말이 있습니다.

새해를 여는 아침, 2024년 화순군의회는 지난해 부족했던 점은 겸허히 반성하고, 올 한해는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기회로 삼아 화순군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하여 문화와 관광자원을 활용한 품격 있는 문화도시, 그리고 백신과 생물의약이 선도하는 글로벌 백신허브의 메카 화순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제9대 화순군의회는 군민 여러분께서 열어준 봉사의 길을 벅찬 마음으로 걸었습니다. 

새해에도 군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군민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군민과 소통하고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일하는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먼저,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의기관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조례 제·개정을 통하여 군민들의 삶과 여망을 군 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사업에 대해서는 집행부와 상생하고 협치하되, 정책집행이 합목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살피고 그 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감시하겠습니다.

또한, 예산은 편성부터 결산까지 물 샐 틈 없이 심의하여 군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연구하는 전문가 의회, 공부하는 유능한 의회가 되겠습니다.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강화해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내실 있고 현실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연구활동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전문성 함양과 의정 능력 향상을 위해 의정 연찬회, 교육 참여, 벤치마킹 등을 적극 활용하여 우리군 발전을 견인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군정 현안을 꼼꼼히 살피고 집행부와 소통하겠습니다.

변화하는 시대 상황을 제대로 읽고 우리 앞에 놓여있는 산적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천룡지호(天龍地虎)라는 말처럼 의회는 용의 예리한 눈으로 현장을 살펴 대안을 찾으며, 집행부는 호랑이처럼 힘차게 군정을 추진해 상호 간 균형과 조화를 이뤄 군의회가 집행부와 군민의 희망 가교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습니다.

화순광업소 폐광문제 해결을 위해 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현재 화순광업소의 조기 폐광에 따른 각종 문제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지난 해 보다 더욱 적극적인 폐광대책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광해복구와 대체산업 개발 등의 폐광문제를 해결하고, 군민의 요구가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제9대 화순군의회가 새로운 한 발을 내딛습니다.

삶에 희망을 주는 의회, 일상에 기쁨을 주는 의회가 되어 6만 화순군민께 안전하고 행복한 화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갑진년 한해에도 우리 의회에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뜻하시는 소망 모두 이루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신아일보] 화순/강정주 기자

jj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