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송파구 카운트다운 행사' 시민 운집
'2024 송파구 카운트다운 행사' 시민 운집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1.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지난달 31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열린 신년맞이 ‘2024 송파구 카운트다운’ 행사에 수많은 관람객이 몰렸ㄷ.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연말을 보내고자 모인 구민들을 위해 무대에서는 이명연 소프라노의 아름다운 선율과 남성3중창팀 ‘삼인삼색’의 희망찬 멜로디가 울려 퍼졌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2023년을 마무리하는 소감, 2024년 새해 소망 등의 인터뷰가 진행됐으며 새해 60초 전부터 연출되는 숫자 카운트 영상에 따라 카운팅을 외치며 다 함께 새해를 맞이했다.

특히 송파구 관광명소 롯데월드타워에서 펼쳐진 화려한 불꽃쇼와 희망의 레인보우 레이저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져 함께 한 모든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며 서로 덕담을 건네거나 소원을 비는 사람들을 배경으로 웅장하고 화려한 미디어 대북 퍼포먼스와 팝페라 공연이 이어지면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무대에는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푸른 빛을 띤 용 조형물이 설치됐는데 새해의 기운을 가득 담은 이 청룡 조형물은 카운트다운 행사 이후에도 호수 입구 데크 쪽으로 자리를 옮겨 2월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구는 롯데물산 측과 사전 합동점검을 통해 행사장 인근 데크 및 호수교 부근과 같은 안전 취약지점을 집중 관리하고 송파모범운전자협회, 자율방범대 등의 안전요원을 동원하여 만일의 사고에 대비했다.

이 밖에도 연말연시 이어지는 행사에 대비하여 안전관리대책 수립·유관기관 합동점검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주최자가 있는 행사뿐만 아니라 잠실역 일대, 롯데월드 일대, 방이동 맛집 골목 3곳을 인파밀집 예상지역으로 지정하여 현장점검을 하는 등 구민들이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선제적인 관리에 나섰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송파구가 새해 카운트다운 명소로 자리잡아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갑진년 새해도 구민 모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