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이재명 "국민 삶 지키기 위해 하나 되겠다"
[2024 신년사] 이재명 "국민 삶 지키기 위해 하나 되겠다"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4.01.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절망이 내일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오늘의 절망이 내일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4월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국민 삶을 지키기 위해 민주당은 어느 때보다 크고 단단한 하나가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작년 한 해 우리 국민에게 국가는 없었다"며 정부의 이태원 10.29 참사 후속 조치 미비·전세사기 피해·해병대원 순직사건 및 한반도 긴장 고조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민생도, 경제도, 평화도, 민주주의도 붕괴 위기"라면서 "엄청난 퇴행을 겪고 있는 지금의 현실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맹자는 '사람을 죽이는 것과 잘못된 통치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차이가 없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은 야당 파괴와 국회 무시로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있다"며 "정치보복과 독단의 국정운영으로 대한민국을 고사시키고 있다"고 정부여당을 거듭 비판했다. 

이 대표는 "저 이재명과 민주당이 가진 것은 오직 절박함과 절실함 뿐"이라면서 "다가올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국민과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사명만 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민과 함께 가는 길이 승리를 향한 길"이라며 "국민 마음 속 불씨마저 꺼져가는 희망을 살리고 상처와 고통을 보듬겠다"고 전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