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 피란처 폭격에 '아비규환'… 하루 165명 사망
가자지구 피란처 폭격에 '아비규환'… 하루 165명 사망
  • 한성원 기자
  • 승인 2023.12.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스라엘군의 지속된 가자지구 남부 진격 과정에서 피란처까지 폭격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AP통신은 이스라엘이 30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중부 누세이라트와 부레이즈에 있는 난민 캠프를 공습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도 같은 날 팔레스타인 매체를 인용해 이스라엘이 이날 또다시 중부, 남부 가자지구에서 공습과 포격을 했으며 수십만명의 피란민이 모여있는 지역들에도 폭격이 가해졌다고 전했다.

지난 10월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전쟁이 시작된 이래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에서 대대적인 공습과 지상 작전을 이어가고 있다.

애초 하마스의 근거지가 있던 가자지구 북부를 초토화한 뒤 최근에는 가자지구 남부 최대 도시인 칸 유니스칸의 하마스 정보부대 본부를 장악하는 등 진격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날 개전 이래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팔레스타인인 2만1600명 이상이 숨졌으며, 이전 24시간 동안 165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전쟁이 두 달 넘게 이어지면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봉쇄로 식량과 식수, 의약품, 연료 부족 등에 시달려온 피란민들의 상황도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가자지구에는 식량 등 일부 구호품이 반입되기도 했으나 그 양은 극히 제한적이다.

가자지구 주민들은 이스라엘의 대피 경고에 따라 북부에서 남부로 피란한 뒤 최근 공세에 밀려 다시 더 남쪽 이집트 접경으로 몰려들고 있는 상황이다.

sw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