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양경찰서, 제28대 김지한 서장 취임
포항해양경찰서, 제28대 김지한 서장 취임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3.12.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한 서장(사진=포항해경)
김진한 서장(사진=포항해경)

경북 포항해양경찰서는 지난 27일 제28대 김지한 총경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김지한 서장은 취임식 전 포항시 덕수동 소재 충혼탑 찾아 희생과 헌신으로 조국을 지켜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참배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어 청사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는 “해양경찰로서 자신에게 맡겨진 역할과 임무에 책임감을 갖고, 기본을 바탕으로 현장에 강한 역량을 지니며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된 포항해양경찰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자리를 종합상황실로 옮겨 포항해양경찰서 관할의 치안상황을 보고 받았다.

민간, 군과의 협력, 낚시어선, 여객선 현황 등 안전관리 체계에 대해 꼼꼼히 확인한 후, “경상북도 면적의 1.8배에 달하는 광활한 해역을 지키고 있는 577명의 포항해양경찰서 직원 모두가 자랑스럽고 서장으로서 강한 사명감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지한 서장은 대구 출신으로 2007년 해양경찰 간부후보(경위)로 임용되었다. 이후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수사계장, 해양경찰청 구조기획계장, 수사기획계장,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종합상황실장 등 주요보직을 거쳐 해양경찰청 형사과장을 역임하다 이번 총경 발령에 포항해양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한편, 지난 1월 27일에 취임해 임무를 수행해온 제27대 서장 성대훈 총경은 해양경찰청 종합상황실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