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한 예비후보자, 1만원의 출판기념회 개최
김태한 예비후보자, 1만원의 출판기념회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2.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값 만원 이상 안받아… 화환도 사양"
(사진=김태한 예비후보측)
(사진=김태한 예비후보측)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 지역의 김태한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는 내년 1월6일 의성읍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27일 전했다.

김 예비후보자는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책값은 권당 정가인 1만원 이상을 받지 않을 것이며 화환과 축하난 등도 정중히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출판기념회가 선거자금을 모으기 위한 편법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국민들에게 정치에 대한 혐오와 불신을 주지 않기 위해 정가만 받고 거스름돈은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자는 이와 관련 행사장 입구에 ‘권당 1만 원 이상은 받지 않습니다’, ‘남는 돈은 반드시 받아 가세요’라고 안내하고 거스름돈을 미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자는 또 “행사장에 화환과 축하 난 등이 배달되면서 출판기념회가 마치 정치력을 과시하는 위세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출판기념회는 정치와 무관한 행사로 진행돼야 하고 법에서도 그렇게 명시되어 있는 이상 책을 통해 저자의 철학과 저서의 의미를 공유하는 장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치인이 출판기념회를 갖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 심판을 받겠다는 사람이 자신의 삶과 소신을 유권자에게 밝히는 것은 당연히 해야 할 일”라면서 “출판기념회는 후보자의 도리이고 국민의 권리”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자는 ‘강하면 총소리가 나지만 부드러우면 음악 소리가 난다’는 소신을 담아 ‘부드럽게 세상을 움직여라’는 책을 선보이게 된다. 김 예비후보자는 이 책을 통해 “비방과 싸움으로 날을 새는 여의도 정치가 존중과 포용의 정치로 바뀌기를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면서 ‘부드럽고 따뜻하게 화평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소신을 강조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