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공공기관이 부패·기득권 카르텔 타파에 앞장"
홍준표 대구시장 "공공기관이 부패·기득권 카르텔 타파에 앞장"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2.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사진=대구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27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산하기관장 회의에서 기관별로 올해 추진성과, 내년도 추진방향 및 당면현안에 대해 보고받은 후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4년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대구정책연구원 ‘기획연구사업 추진’과 관련해 “중국 첨단산업의 기지인 사천성의 청두는 국제공항이 2개(솽류, 텐푸)가 있는 내륙거점 대도시로 대구의 비교 연구대상으로 최적지다”며, “중국 대륙의 오지에서 항공, 철도, 수로를 건설해 중국 4대도시로 급성장한 청두 사례를 면밀히 연구해달라”고 말했다.

‘홈 오피스 선도도시 대구’ 전략과제 보고와 관련 “코로나 사태를 겪은 만큼 앞으로는 홈 오피스가 일상화가 될 것이다”며, “특히, TK신공항 후적지, 수성알파시티 등의 지역에 홈 오피스 제도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대구의료원에는 ‘원스톱 통합외래진료센터 구축’ 보고에 대해, “공사 입찰 시 우리 지역 건설업체로써 병원신축 경험이 있는 업체로 제한해 입찰하도록 검토하라”며, “저가 의료서비스라는 공공의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대학병원 못지 않는 의료기술을 겸비해 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공공병원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TK신공항 건설사업의 SPC에 참여해 사업 참여로 얻은 이익을 대구에 재투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도시개발공사와 대구테크노파크에 지시했으며,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는 “과기부가 약속한 2조 2천억 원 규모의 디지털혁신거점 조성사업의 진행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국비확보에도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는 “대구미술관장 사태가 바로 대구문화의 현 주소”라며, “대구시정 전반에 만연한 기득권․부패 카르텔을 깨는것이 공직 혁신이자 바로 대구 혁신이다”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고생 많았다”며, “새해에도 기관장들이 솔선해 산하기관의 세세한 부분까지 파악해 대구시 발전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