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발품행정으로 내년 국가예산 1138억원 확보
최영일 순창군수, 발품행정으로 내년 국가예산 1138억원 확보
  • 장양근 기자
  • 승인 2023.12.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5천억원대 예산 달성
최영일 순창군수.(사진=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은 최영일 군수의 발 빠른 발품행정으로 내년도 국가예산을 1138억원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신규사업 지양이라는 정부 방침에도 국회심의 단계에서 3개 사업 총 사업비 기준 527억을 추가로 확보하며 지역의 현안 해결과 성장동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도비사업 확보액 또한 총사업비 기준 1179억으로, 전년 대비 도비 확보액이 505억원 대폭 증가하는 결실도 거뒀다.

이 같은 국도비 예산 성과에 힘입어 2024년도 순창군 본예산은 5108억원으로 4년 연속 5000억대 예산편성을 달성하게 됐다.

이러한 성과는 최 군수가 지난 8월부터 본격적으로 직접 발로 뛰며 지역구 국회의원을 비롯해 성일종 의원 등 여야 핵심 국회의원을 만나 현안사업의 정당성과 필요성을 피력하며 예산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라고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최 군수는 취임 시부터 국가예산 확보 전략으로,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지역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그 결과 이번에 추가된 신규 국가예산 확보사업인 △순창 오교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국지도 55호선(쌍치 쌍계~금성) 시설 개량사업 △추령지구 마을하수도 설치사업을 비롯해 기재부 단계에서 반영된‘탕곡지구 마을하수도 설치사업까지 모두 대표적 민생 중심형 사업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교부세 삭감으로 순창군 재정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서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비롯해, 이원택 예산안소위 위원, 성일종 의원, 이용호 의원 등 정치논리를 떠나 순창군 예산확보를 위해 힘써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이번 국가예산확보가 더욱 고맙게 느껴지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연초부터 국가예산확보 대응체계를 좀 더 촘촘하게 갖춰 지역발전에 꼭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g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