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복지재단, 2023 LG의인상 시상
LG복지재단, 2023 LG의인상 시상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3.12.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년 봉사활동 박원숙씨, 묻지마 폭행 피해자 구출 이상현·이수연 부자
(왼쪽부터) 박원숙씨, 이상현씨, 이수연씨 [사진=LG]
(왼쪽부터) 박원숙씨, 이상현씨, 이수연씨 [사진=LG]

LG복지재단이 2023년 타인을 위해 봉사와 선행을 다한 시민에게 LG 의인상을 시상했다. LG복지재단은 박원숙(61)씨와 이상현(60), 이수연(24)씨 부자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박원숙씨는 1995년부터 29년간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장애인·노인 복지시설 급식지원, 독거노인 목욕봉사, 장애인 가정 방문봉사, 장애아동 상담·체육지도 등 봉사 활동을 이어오는 중이다.

박씨는 울산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 새마을부녀회 등에서 다양한 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뜨락적십자봉사회와 여명봉사단 등 2개 봉사단체에서는 회장을 맡고 있다.

박씨는 “몸과 마음이 힘들던 시기 독거노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하나씩 더하다 보니 어느덧 30년 가까이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도우면서 저도 행복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상현, 이수연씨는 지난 11월18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서 차로 이동하던 중 길거리에서 묻지마 폭행을 당하는 30대 여성을 목격했다. 범인은 길을 걸어가던 여성을 넘어뜨린 후 목을 조르며 주사기를 찌르고 있었다.  

두 사람은 즉시 차를 멈춘 후 현장으로 달려가 도망가는 범인을 따라가 붙잡았다. 몸싸움 과정에서 아들인 이수연씨는 범인이 휘두른 칼에 왼쪽 얼굴이 베어 큰 상처가 났다.

범인이 다시 도망가자 이수연씨는 피를 흘리면서도 아버지와 함께 범인을 계속 뒤쫓았다. 이씨 부자는 현장에 도착한 경찰이 범인을 체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수연씨는 “범인을 놓치면 다시 범행을 저지르겠다는 생각에 아버지와 같이 끝까지 쫓아갔다”고 밝혔다.

LG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오랜 기간 봉사를 이어오고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쓴 시민들의 따뜻한 헌신이 확산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