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9개 기관‧단체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 수여
남원, 9개 기관‧단체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 수여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3.12.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남원시가 지난 20일, ‘2023년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사진=남원시)

전북 남원시가 위탁해 사단법인 CYA가 운영하는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일 ‘2023년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최경식 시장과 전평기 시의회 의장을 필두로 유관기관 관계자와 도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 졸업생과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학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해 대학 진학 및 사회 진입을 앞둔 9명의 졸업생을 축하하는 동시에, 청소년의 희망찬 미래를 격려하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도 쏟아졌다.

남원시 대표 장학재단인 수곡장학회를 비롯해 남원춘향라이온스클럽, 남원라이온스클럽, 남원농업협동조합, 전북은행 남원지점, SK증권 남원지점, 남원여성의용소방대, JB청년회,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졸업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졸업식에서 학교 밖 청소년 졸업 소감을 편지 낭독으로 전한 안채희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두고 학교 밖 청소년으로 지내면서 주변의 차가운 시선이 걱정되기도 했지만, 항상 밝게 맞아주시는 센터 선생님들 덕분에 세상의 편견을 이겨낼 수 있었다”며, “행복하고 즐거웠던 순간들을 기억하며 앞으로 더 멋진 사회인으로 성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학업 지원, 취업 지원, 급식지원, 건강검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0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였다. 센터 이용을 원하는 경우 남원시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