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3 장애인 체육인의 밤 해단식 개최
강원도, 2023 장애인 체육인의 밤 해단식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12.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최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2023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 체육인의 밤 및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에는 강원도장애인체육회장인 김진태 도지사, 신경호 교육감, 한창수 도의회 부의장, 허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장애인체육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체육 발전 유공자 표창, 전국장애인체전 및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포상금 수여, 장학금 전달 등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강원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도장애인체육회 등 3개 기관이 추진한 '장애인선수 체육직무 채용사업'을 통해 강원랜드 등 8개 기업에 채용된 선수 57명을 모두 소개하며 소속감을 고취 시키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57명의 선수에게는 기업으로부터 받은 후원금을 활용하여 단복이 지급됐다.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와펜(Team Gangwon state)을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장인 김진태 도지사가 선수 대표에게 직접 전수했다.

선수들은 강원랜드, 소노인터내셔널 등 도내 대표기업 소속으로 전국체전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전국 최초로 '장애인선수 체육직무 채용사업'을 성공리에 정착시킨 김진태 도지사는 “장애인선수 체육직무 채용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도내 8개 기업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신규 채용기업을 더 많이 발굴하여 장애인선수가 100명 이상 채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