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 동반성장 기업설명회 개최
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 동반성장 기업설명회 개최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3.12.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내 산업체와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
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 동반성장 기업설명회.(사진=
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 동반성장 기업설명회.(사진=익산시)

원광대학교 농생명·바이오사업단은 교육-연구-사업화 분야에서 도내 산업체와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동반성장 기업설명회’를 지난 20일 전북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설명회는 인적·물적자원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자체와 도내 공공기관, 산업체 간 협력을 통한 기업 애로기술 해결과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정주 도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도내 농생명·바이오산업 관련 산업체, 지자체 기업지원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농생명·바이오 분야 5개 산업군 연계 종합 사업, 식품산업일자리센터 연계사업 안내, 미래 내일 일경험 프로젝트 연계사업 안내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이 이루어졌다.
 
기업설명회를 주관한 최준호 농생명·바이오사업단장은 “농생명·바이오 분야 핵심소재 발굴과 기반 기술 구축 지원이 필요한 도내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차기 년도 지원 대상을 모집하여 지역특화인재 양성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기술 서비스 지원과 컨설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가 주관하고 원광대가 농생명·바이오 분야 중심대학을 맡고 있는 RIS 사업은 지역의 미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여 지방대학 위기 및 지방소멸에 대처하기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지자체와 전북지역 10개 대학, 지역혁신기관들이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총 427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가운데 농생명·바이오 분야 특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