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1DAY 배송' 교환·반품 신청기한 30일로 연장
SSG닷컴, '쓱1DAY 배송' 교환·반품 신청기한 30일로 연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2.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 구매 부담↓…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해 만족도·이용률 제고
교환 반품 신청기한 연장 안내 배너.[이미지=SSG닷컴]
교환 반품 신청기한 연장 안내 배너.[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자체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배송’ 상품의 교환, 반품 신청 기한을 배송 완료일 기준 7일에서 30일로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쓱1DAY배송’은 여러가지 상품을 구매해도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가공식품과 생필품 및 유아동, 반려,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교환, 반품 신청 기한 연장은 고객 편의를 높이고 구매 부담을 낮춰 만족도와 이용률을 제고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시간대 지정 ‘쓱배송’, ‘새벽배송’ 신선식품에 ‘신선보장제도’를 도입한 것과도 궤를 같이한다. SSG닷컴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1주일 이내 조건 없이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제도다. 서비스 적용 상품 구매 고객의 재구매율은 80%에 달해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상품, 익일배송 서비스에 편리한 교환, 반품 프로세스가 더해져 한층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쓱1DAY 배송을 지속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