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의회 황규진 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남동구의회 황규진 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12.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의회 황규진 의원이 2년 연속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21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황 의원(구월3동, 간석1·4동 /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열린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 조례’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광역‧기초자치단체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노력을 평가, ‘공약 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 수상자를 선정한다.

황 의원은 본인이 대표 발의해 지난 5월4일 제정된 ‘남동구 난임 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로, ‘좋은 조례’ 분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조례는 난임으로 고통받는 난임 부부의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난임시술비 지원 △한방난임치료비 지원 △난임관련 상담 및 교육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난임부부 지원사업이 지방으로 이양됨에 따라 저출산위기에 대한 지방정부의 역할이 커지는 가운데 출산 의지가 높은 난임부부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2년 연속 수상이란 기록도 세웠다.

앞서 황 의원은 지난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약속대상’과 A신문 주최 ‘제7회 인천의정대상 우수조례/매니페스토’ 부문에서 각각 수상한 바 있다.

황규진 의원은 시상식에서 “구민들이 필요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해 구민들에게 좋은 결과물로 나타나는 것을 볼 때 의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면서 ”더 좋은 정책발굴을 위해 구민들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를 기울이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