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마루,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피자마루,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마루 이영존 대표가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사진=강동완 기자]

 

피자마루가 국산녹차도우개발 등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활발한 해외진출을 통해 k-food 우수성 홍보에 기여한점을 인정받아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피자마루는 소비자에게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으로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1996년부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유기농 녹차, 클로렐라와 호밀, 흑미, 조, 수수, 밀 등 12가지 천연 잡곡이 함유된 ‘기능성 웰빙 피자도우’를 개발하면서 주목받아 왔다. 

또 코로나19 엔데믹 추세에 맞춰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4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2023년 말까지 7개국 23호점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근들어 피자마루는 캐나다 앨버타주에 6호점을 출점하는 등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피자마루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토대로 오는 2025년 캐나다 50호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상권 특성에 맞게 배달·포장 전문매장, 테이블을 갖춘 레스토랑 매장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 모델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피자마루는 캐나다를 교두보 삼아 향후 북미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캐나다에 이어 연내 필리핀, 태국, 중국 등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피자마루는 지난 10월 기준 캐나다, 싱가포르, 홍콩, 미얀마 등 8개국에서 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