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산정호수 관광지 개발·정비 본격화
포천, 산정호수 관광지 개발·정비 본격화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3.12.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지구 정비-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기도 포천시는 시정회의실에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포천시)
경기도 포천시는 시정회의실에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포천시)

경기도 포천시는 지난 19일 시정회의실에서 ‘산정호수 관광지 상동지구 정비 및 개발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백영현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및 도시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 산정리 지역주민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시 대표 관광지 산정호수의 대부분이 농어촌공사 소유로 개발이 제한됨에 따라 장기간 난립한 상가 및 숙박시설과 같은 노후화된 시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기 위해 추진했다.

용역의 주요내용은 개발여건 및 사업구역 설정, 상동지구 내 불법건축물 현황조사, 대안별 토지이용계획 작성 등이다.

과업 수행기관인 ㈜kg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는 5개월 가량의 용역수행을 통해 사업지구 내 현황조사 및 가용가능한 사업구역 내 세부적인 토지이용계획 방안과 대안 등을 제시했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 적기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 산정호수를 명실상부한 시 대표 관광지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결과를 바탕으로 산정호수 상동지구 관광지 일대 정비 및 개발방안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를 실시하고, 지역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한층 더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