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최장 36개월 무이자 할부
롯데하이마트, 최장 36개월 무이자 할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2.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온라인몰서 롯데카드로 상품 결제 시 제공
[사진=롯데하이마트]
한 고객이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무이자 36개월 할부 혜택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전 상품 대상으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금리와 물가 상승 등으로 가계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인기 브랜드의 세트 가전까지 가격대 높은 가전들도 큰 목돈 지출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은 롯데하이마트가 지금까지 일반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해온 무이자 할부 혜택 중 가장 긴 기간이다. 보통 이커머스 업계에서 무이자 할부 기간을 최대 24개월까지만 제공하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혜택이다.

이번 혜택은 롯데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며 결제 금액에 따라 할부 기간이 다르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5개월, 5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개월,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무이자 할부는 다른 할인 혜택과 동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무이자 할부 혜택은 즉시 할인은 물론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모두 함께 제공해 할인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1~2월에 결혼이나 이사 계획이 있어 미리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자사 온라인쇼핑몰 내 ‘세트구매혜택’ 전용관에서 패키지 모델을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에 최대 100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따라 엘포인트,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밖에 롯데하이마트 고객들은 가전 제품 구매와 동시에 ‘가전 교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전 교체 서비스’는 모바일, 노트북 등 디지털 가전 구매 시 소액의 연회비를 지불하면 가입 시 구매했던 상품과 유사한 가격대의 새 상품을 반값 수준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울러 구매처 상관없이 이미 사용 중인 가전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전 수리 보험’, ‘가전 이전 설치’ 등 다양한 홈 서비스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전용관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최근 가계 부담이 높아지면서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12월 말까지 온라인쇼핑몰 전 상품에 적용되는 혜택인 만큼 필요한 가전을 구매하시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