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올해 ‘연구사업 자체 결과보고회’ 개최
진안홍삼연구소, 올해 ‘연구사업 자체 결과보고회’ 개최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3.12.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진안홍삼연구소는 올 한 해 연구소에서 추진한 사업들의 연구 성과 결과를 보고하고 공유하기 위해 지난 19일 ‘2023년도 연구 사업 자체 결과보고회’가 개최했다.(사진=진안홍삼연구소)

(재)진안홍삼연구소는 올 한 해 연구소에서 추진한 사업들의 연구 성과 결과를 보고하고 공유하기 위해 지난 19일 ‘2023년도 연구 사업 자체 결과보고회’가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태영 연구소장을 비롯해 인·홍삼 및 농·임산물과 관련한 네 명의 학계 및 국가연구기관 전문가 등이 참석해 성과에 대한 평가 및 의견 교류가 이뤄졌다.

이날 부서별로 올 한 해 주요하게 진행했던 연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학술대회 발표, 논문게재 및 제품 개발 등의 성과공유도 함께 진행됐다. 성과 발표 후에는 다양한 식품 시장 현황을 공유하며 그에 따른 차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김태영 연구소장은 “매해 개최되고 있는 연구 사업 자체 결과보고회는 올 한해 연구소가 이루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 맞이하는 해에 대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 준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연구 과정과 결과에 대해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하며 진안홍삼연구소가 홍삼 및 농·임산물의 다양한 사양 방안을 개발해 농민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