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MICE 얼라이언스 베뉴분과 전략회의’ 개최
‘강원 MICE 얼라이언스 베뉴분과 전략회의’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12.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지난 19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강원 MICE 유치 활성화 및 기반 조성 논의를 위한 ‘강원 MICE 얼라이언스 베뉴분과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지난 19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강원 MICE 유치 활성화 및 기반 조성 논의를 위한 ‘강원 MICE 얼라이언스 베뉴분과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재단과 도내 호텔·리조트 관계자가 모여 MICE 유치마케팅 및 개최지원, 기반 조성 등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 다가오는 1월 개최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연계 관광객유치를 위한 각종 할인 이벤트 추진 및 패키지 상품 판매 방안 등을 협의했다.

또한, 한국마이스관광연구소 신창열 대표를 초청해 “MICE 행사 개최 시 리스크 관리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원 MICE 얼라이언스는 강원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로 △MICE 베뉴분과(호텔·리조트 및 유니크베뉴), △MICE 기획분과(PCO·PEO, 여행사 등), △MICE 지원분과(관광/엔터테인먼트, 미팅테크놀로지 등)의 총 3개 분과에 93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최성현 재단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MICE 베뉴분과와 함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향후에도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얼라이언스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