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보육 '일마니', 건설자재 운반체크 자동화 시스템 갖춰
씨엔티테크 보육 '일마니', 건설자재 운반체크 자동화 시스템 갖춰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인 콘테크 기업인 일마니는 아파트 및 중장기 건설 현장에 출입구에서 건설자재(철근, 토사, 암석, 시멘트, 폐기물 등)를 분류하고 입출 차량 무게 비교를 통해서 운반량을 체크할 수 있는 자동화 무인화 시스템을 갖췄다. 

이런 기술력과 필요성을 인정받아 씨엔티테크가 보육하고 있는 주식회사 일마니(대표이사 박관수)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한 ‘2022년 스마트 건설 챌린지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스마트 IOT 건설 현장 통합감시 시스템 분야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23년 6월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성남시 재도전패키지에서 2등 우수상을 수상했고,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 차관이자 사우디 국토 전반의 개발사업을 담당하는 PMI-KSA 회장과 수도 리야드에서 전략적인 제휴를 체결하면서 사우디 측에 수출을 논의중이다.

일마니 박관수 대표는 “몇 년간 한국에서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이 건축하는 LH에서도 부실공사가 발생했다. 사람에 의한 관리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라면서 “건설 현장으로 입출차하는 정확한 차량관리가 디지털 관리로 바뀌어야 하며, 기계나 시스템으로 대체해서 불필요한 비용과 관리 및 공기단축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