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김철수 의원, ‘2023년 제9회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수상.
구로구의회 김철수 의원, ‘2023년 제9회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12.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로구의회 김철수 의원실)
(사진=구로구의회 김철수 의원실)

 

서울 구로구의회 김철수 의원은 16일 대한민국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실시한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시상식에서 ‘2023년 제9회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은 (사)한국문화교육협회와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상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교육과 문화부분에서 공로가 인정되는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김철수 의원은 2022년 전국지방선거에서 구의원으로 당선되기 전까지는 전국 각시도 공무원교육원에서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책기획, 리더십, 보고서 작성실무, 문제해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해왔으며,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저서로는‘경쟁에서 완벽하게 살아남기’, ‘명강사 따라잡기’, ‘차 한잔의 여유에서 얻는 지혜’등 6권의 저서가 있으며, 의정활동을 하면서도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문화교육 활동을 계속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향후 교육문화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문화교육협회 김갑석 이사장은“그동안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대한민국 문화교육 발전에 이바지해 주신 점 존경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그간의 수고를 치하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