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터넷에코어워드 2023 대상 수상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터넷에코어워드 2023 대상 수상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12.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1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인터넷에코어워드 2023’에서 인터넷소통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단체 등을 선정한다.

매립지공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등 다양한 누리소통망(SNS)을 운영하며 국민과 지역주민에게 유용한 환경정보와 수도권매립지 소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공사는 올해 고유사업인 ‘폐기물 복토 과정’을 대표캐릭터인 랜디&필리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영상으로 제작, 유튜브 조회수 35만 회를 달성했으며 전 국민 대상 수도권매립지 사진·영상(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 발굴했다.

류돈식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대외홍보처장은 “앞으로도 누리소통망을 통해 적극적으로 양방향 소통을 추진하겠다”며 “수도권매립지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올바른 환경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큰 호응을 얻은 점을 높게 평가받아 지난달 24일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SNS부문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