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국인 환자 송년의 밤’ 열어 환자에 감동 선물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국인 환자 송년의 밤’ 열어 환자에 감동 선물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12.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14일 ‘외국인 환자 송년의 밤’ 행사를 열어 외국인 환자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물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13년부터 식사와 공연으로 구성된 ‘외국인 환자 송년의 밤’을 꾸준히 개최해 외국인 환자 및 보호자를 위로하고 빠른 쾌유를 기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와 몽골 국적 외국인 환자와 보호자, 주요 의료진과 김형철 국제의료협력단장을 비롯한 국제의료협력팀 8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이탈리아식 저녁을 제공하고, 한국 전통 티세트를 선물해 환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문화적 소양이 뛰어난 외국인 환자들을 위해 부천에 새롭게 개관한 ‘부천아트센터’에서 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현지에서 치료가 어려운 암, 중증질환의 우수한 치료 성과와 국제 의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를 활성화해 왔으며, 러시아‧카자흐스탄‧키르기스스탄‧몽골 등 주요 국가에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해 사후 환자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외국인 환자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세심한 국제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 만족도를 높여 온 결과, 올해 1만여 명의 외국인 환자가 병원을 찾았다.

김형철 순천향대 부천병원 국제의료협력단장은 “낯선 한국에서 연말을 보내는 외국인 환자 및 보호자들이 문화적 즐거움과 웃음으로 건강뿐 아니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