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민선 8기 제3회 농사청 운영
거창, 민선 8기 제3회 농사청 운영
  • 신중강 기자
  • 승인 2023.12.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관련 단체 상담, 현장방문 등 진행

경남 거창군은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본관에서 구인모 군수, 쌀전업농거창군연합회장, 거창딸기연합회장 등 8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창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농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민선 8기 제3회 농사청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농사청(農思聽)은 농업.농촌.농민에 대한 생각을 듣는 곳이란 뜻으로 지난 10월 25일 제1회, 11월 15일 제2회 농사청을 운영했다.

제3회 농사청은 직원소통, 쌀전업농거창군연합회 등 농업관련 단체 상담, 현장방문(거점APC 포도 공선 시연) 순으로 진행했으며, 현장 소통과 방문 등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발전적인 농업 행정 운영 방안이 제시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참석한 김병길 쌀전업농거창군연합회장은 “올해 농업재해 발생으로 많은 피해가 있었는데, 앞으로 더 많은 농업재해에 대비해야 한다”라며 “농사청 운영이 농업재해를 막을 순 없지만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민선 8기 농사청 운영이 농정현안 사안과 당면한 농촌사회 문제 해결에 답이 될 수 있게 하겠다”라며 “2024년 갑진년에도 농사청 운영을 더욱더 활성화해 농가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듣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농사청은 3회까지 운영했으며, 4회는 2024년 1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거창/신중강 기자 

jg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