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통합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강화, 통합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3.12.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본격 운영…군민 체감 군정 목표 달성

인천시 강화군은 민선8기 군정 비전과 군정성과의 효율적 달성을 위해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해 2024년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지난 7월 과업에 착수해 성과관리(BSC)를 기반으로 기존 성과평가 체계 분석과 성과지표 고도화 컨설팅을 진행하고 달성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성과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해 왔다.

이에 ‘함께 만들어요! 풍요로운 강화’ 비전 실현을 위한 총 267개 성과지표를 설정하고, 성과의 향상을 측정할 수 있는 산출·결과 지표의 비중을 79%로 향상시켜 지표의 난이도를 상승시켰다.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은 성과지표의 지표별 성격평가, 부서별 성과 모니터링, 공정한 평가단 구성, 투명한 평가 결과의 공개, 유연한 평가체계 설정이 가능하도록 구현하여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성과중심 군정이 될 수 있도록 추진했다.

특히 행정·안전 등의 분야별로 민선 8기 비전 달성을 위한 굵직한 12개의 핵심성과지표(KPI)를 선정하고, 도전적인 향상치를 목표로 설정하여 조기 달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업무성과의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체계를 운영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