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 신성장 창업 복합공간 밑그림 완성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 신성장 창업 복합공간 밑그림 완성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3.12.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가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2단계로 추진중인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지식산업센터 내 이노스트타워를 창업과 여가, 문화가 어우러진 신성장 창업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시는 13일 대회의실에서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 이노스트타워  내 스타트업 기업 입주공간 조성을 위한 리모델링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파크 조성’ 공모를 통해 국비 등을 지원받아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재생사업 지구 내에 추진되는 사업으로,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조성된다.

지난해 8월 1단계 사업으로 도시재생어울림센터를 개관하고 유망 스타트업 76개 기업이 입주를 완료했다. 

2단계는 지식산업센터 내 9층 규모로 스타트업 파크, R&D허브센터 등으로 구성된 이노스트타워를 완공할 예정이다.

이노스트타워는 연면적 1만5300㎡에 스타트업 기업의 입주수요를 고려한 6인실, 8인실, 10인실, 15인실 등 입주실 74개를 비롯해 소회의실과 중회의실 등 31개 회의실과 피트니스센터, 휴게공간, 플레이룸, 오픈스테이지 등으로 조성된다.

실내 인테리어는 스타트업 기업과 지역 내 대학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자연 친화적이며 무한한 가능성의 출발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시는 공사 중인 혁신지구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역세권을 중심으로한 명실상부 중부권 최대 스타트업 입주공간이 될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을 통해 도전정신을 가진 창업가를 발굴·육성·지원하는 등 천안이 혁신 인재들의 창업 요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