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2023년 노사민정 성과공유 콘퍼런스’ 개최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2023년 노사민정 성과공유 콘퍼런스’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2.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도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3일 2023년을 결산하며 화성시 노사민정이 하나가 되는 성과공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안녕동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이번 콘퍼런스는 화성시 노사민정 참여기관·단체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올해 화성시 노사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자 7명에 대한 화성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 올 한해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거둔 성과를 공유하고 노사민정 참여 기관·단체들이 기업성장 지원, 산업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 노사협력을 통한 산업재해 예방 등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도출된 화성시의 기업과 노동자간 상생과제들을 산하 실무협의회 및 분과위 논의를 통해 구체화하고 2024년 고용노동부 공모제안 등을 통해 화성시 특화사업으로 추진해 간다는 방침이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남상윤 부위원장(한국노총화성지역지부 의장)은 “화성시가 4차산업혁명 상징도시로 도약함에 있어 노와 사, 그리고 시민과 행정이 서로 힘을 합쳐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콘퍼런스는 이러한 우리 화성의 비전을 공유하고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100만 도시 위상에 빛나는 희망화성을 만들어 가는 동반자임을 확인하는 소중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본 협의회를 통해 ‘차별 없는 상생 일터, 격차 없는 공생 발전,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통한 안전 일터 확산’이라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후, 실무협의회와 산업안전보건분과 등 4개 분과 자주운영체계를 운영해 올해까지 8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