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효 상주시청 실업팀 감독 국가대표팀 감독 발탁
전제효 상주시청 실업팀 감독 국가대표팀 감독 발탁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3.12.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청 실업팀 감독, 2024~2025년 국가대표팀 감독 확정
상주시 선수 3명, 2024년 국가대표 선수 발탁
전제효 상주시청 실업팀 감독, 국가대표 감독 발탁-상주시 사이클 선수단 단체사진
전제효 상주시청 실업팀 감독, 국가대표 감독 발탁-상주시 사이클 선수단 단체사진

경북 상주시청 여자사이클팀 전제효 감독(61세)이 대한자전거연맹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발탁됐다.

12일 상주시에 따르면 전제효 감독은 지난 2008년 베이징올림픽 때 국가대표 감독을 지낸 후 이번이 두 번째로, 대한체육회의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2024 파리올림픽 출전을 위해 자전거 중장거리 및 도로(여) 국가대표 감독으로 선발되어 향후 2년간 국가대표팀을 이끌게 된다.

또한 상주시청 소속 조선영(단거리), 장수지, 김민정(중장거리) 3명의 선수는 국가대표 선수로 함께 선발되었다. 최종명단은 12월 중 대한체육회 경기력향상위원회 개최 후 확정될 예정이다.

지난 2003년 창단 이래 20년간 상주시청 여자사이클팀을 맡고 있는 전제효 감독은 상주시청팀이 국내에서 유례가 없는 메이저 전국대회 9연속 우승을 기록하게 하는 등 우승, 준우승만 100여 차례가 넘는 우수한 성적으로 상주시 체육의 위상을 한층 올리고 있으며, 꾸준히 국가대표를 배출하며 명문 실업팀을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역대 아시안게임 한국 최다관왕으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관왕인 나아름(전 상주시청) 선수를 키운 지도자이기도 하다.

한편, 전제효 감독은 “상주시청 감독으로 국가대표팀 감독이 되어 더 뜻깊게 생각하며, 국가대표팀과 더불어 상주시청을 올해 최고의 팀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발탁되어 상주시를 빛내준 사이클 감독을 비롯하여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엘리트 선수 육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