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국방부,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3.12.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역 장병의 안정적 사회진출과 군 출신 인재 채용으로 '윈윈'
전역장병 채용 기업에 감사 전달,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정책 지원 지속

육군 학군단(ROTC) 출신이자 ‘㈜지에스리테일 인사총무본부 채용 담당으로 근무 중인 박주호 매니저는 “학군단으로부터 이어온 리더십 및 소통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저와 같은 군 출신 인재들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측은 “국군장병들을 위한 취업지원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군 출신 우수 인재들을 채용하고, 이들이 갖춘 우수한 역량이 적극적으로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트너스㈜는 “우수한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전역장병을 채용해 기업과 함께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트너스는 국군장병의 안정적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양화학공업㈜은 “국군장병들은 대한민국 미래 발전을 위한 주역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 출신 우수 인재들을 채용하고, 이들이 갖춘 경험과 능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는 “2019년부터 전역 장병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약 300여 명의 국군 장병을 채용하였고, 순직 군인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과 협업을 강화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국군장병들은 변화하는 군 문화 속에서 우수한 리더십과 팔로우십, 그리고 유연한 소통능력 등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이 찾는 우수 인재임을 자부한다”라며, “국방부는 우리 장병들이 군 복무 중에도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국군장병들이 전역 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신원식 국방부장관(가운데)이 올 한해 전역장병 채용과 취업지원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초청하여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