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수련관, 2023년 꿈을굽는파티쉐 평가회 운영
영월군청소년수련관, 2023년 꿈을굽는파티쉐 평가회 운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2.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영월군청소년수련관 2층 어라연 홀에서 열려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더 나은 활동 운영을 위한 의견 나눔
강원 영월군청소년수련관, 8일 ‘2023년 꿈을굽는파티쉐 평가회’ 진행 (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일 오후 5시부터 영월군청소년수련관 2층 어라연 홀에서 ‘2023년 꿈을굽는파티쉐 평가회’를 진행했다.

‘꿈을굽는파티쉐’는 영월군 청소년들의 흥미·재능 발굴과 지역사회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운영되어 온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으로 제과제빵 분야를 활용한 청소년 진로 탐색 체험과 청소년과 소외이웃이 마음의 정을 나누고 교감을 하는 활동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강원 영월군청소년수련관, 8일 ‘2023년 꿈을굽는파티쉐 평가회’ 진행 (사진=영월군 제공

올해는 총 9번의 활동이 운영되었으며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각종 제과제빵 만들기와 함께 영월노인전문요양원,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역의 어르신들과 함께 교감하는 활동들을 전개하여 청소년의 활동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청소년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매개가 되었다.

이번 평가회는 그동안 활동에 참여했던 청소년, 지역 연계 기관·단체(기분조은베이커리·영월노인전문요양원·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및 주관기관인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자가 함께 모여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더 나은 활동 운영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은 “꿈을굽는파티쉐 활동은 청소년이 중심이 되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직접 이끄는 활동이 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의 역량개발·강화와 함께 지역과 늘 함께하는 청소년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