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XPLA, 밸리데이터로 구글 클라우드 참여   
컴투스 XPLA, 밸리데이터로 구글 클라우드 참여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계 최초 '발룬티어 밸리데이터'
XPLA에 밸리데이터로 참여하는 구글 클라우드.[사진=컴투스홀딩스]
XPLA에 밸리데이터로 참여하는 구글 클라우드.[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 그룹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구글 클라우드’를 신규 밸리데이터로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는 XPLA 생태계 최초의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XPLA에 참여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XPLA 생태계에 신규 밸리데이터로 합류한 구글 클라우드를 환영한다”며 “투명한 웹3 생태계를 조성하고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웹3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공동의 비전 하에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XPLA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XPLA 생태계 밸리데이터 현황은 XPLA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XPLA Explorer’와 ‘XPLA Vaul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구미(Gumi),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