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단양군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2023년 단양군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 신재문 기자
  • 승인 2023.12.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단양군자원봉사자 대회가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11일 충남 단양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단양군자원봉사종합센터 주관, 단양군 후원으로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를 주제로 진행됐다.

대회는 자원봉사자 가족, 김문근 단양군수, 조성룡 단양군의회의장, 엄태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단양어린이집 원생들과 뉴그린하모니봉사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고운골봉사단 유춘자 씨 등 12명의 우수자원봉사자 군수표창과 5000시간 이상 봉사자 3명(권안영, 안향숙, 고명순)에게 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했다.

금장 28명, 은장 30명, 동장 57명 등 120명에게 마일리지 인증패를 수여했고 군의회의장표창과 국회의원 표창 각 2명, 자원봉사 아이디어 그림 공모전 수상자 18명(유치부 , 청소년부 각 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시상식에 이어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상영했다.

영상에는 수해 복구 지원과 세계 잼버리대원 구인사 방문 시 배식 봉사, 우박피해 농가 지원 등 봉사자들의 열정 가득했던 모습이 담겨 한 해를 돌아보며 자원봉사자들이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이 됐다.

황소봉사회 등 8개 봉사단체에서 장기 자랑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우며 참석자들의 열기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김문근 군수는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서 활발하게 역할을 다해준 봉사자분들의 땀과 정성에 감사드린다”며 “우리군 자원봉사자 수가 인구대비 39%(2023. 11.기준)로 충북 1위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헌신이 우리 단양에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달된다”고 격려했다.

홍민우 단양군자원봉사센터장은 “특별함이 아닌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밝히는 힘과 이웃과 지역을 위하는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건강하고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즐거운 봉사활동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