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주한 외국적선사대표협회 초청 인천항 설명회
IPA, 주한 외국적선사대표협회 초청 인천항 설명회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3.12.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는 8일 오전 더 플라자 호텔(서울 중구 소공로 119)에서 ‘주한 외국적선사대표협회(Association of Foreign Shipowners Representative in Korea, AFSRK) 초청 인천항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4년 만에 열린 AFSRK 회원사 대표 대상 설명회에는 IPA 이경규 사장을 비롯해 MSC 강관유 한국지사 대표, CMA-CGM 박재서 대표 등 11개사 임원 11명이 참석했다.

IPA는 각 선사의 신규 서비스 개설 검토에 필요한 최신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현황 및 전망 인천항 컨테이너부두 및 배후단지 개발계획 2023년 인천항 주요 화종 현황 인천항 특송화물 처리여건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인센티브 제도 등을 소개했다.

특히, IPA는 지속적인 신규 항로 서비스 개설 및 중고차 수출 증가에 힘입어 10월 기준 컨테이너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6.8% 상승한 만큼, 올해는 2021년도의 345만 TEU를 상회하는 역대 최대 물동량 경신도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3년 10월 누계 기준 282만TEU로 지난해 같은 기간(264만 TEU) 대비 6.8% 증가했다. 

IPA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소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 선사가 인천항 기항 및 신규 항로 개설 등을 검토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인천항의 물동량 증가는 외국적 컨테이너선사 대표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