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케이크, 화려한 비주얼 담은 시즌 한정 케이크로 눈길
크리스마스 케이크, 화려한 비주얼 담은 시즌 한정 케이크로 눈길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업계도 크리스마스 감성 듬뿍 담은 시즌 케이크 잇따라 공개
아티제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공=아티제]

 

엔데믹 이후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에 일찍이 그 감성을 즐기려는 이른바 ‘얼리 크리스마스족’이 등장하며 곳곳에서 연말 분위기가 시작되고 있다. 건물 전체를 화려한 장식으로 연출해 소비자 발걸음을 이끄는 공간부터 각종 연말 모임과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시즌 메뉴까지 크리스마스 감성 전하기에 한창이다.

카페업계는 1년에 단 한 번뿐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디저트를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분위기와 감성을 한껏 고조시켜주는 크리스마스 비주얼을 강조한 시즌 한정 케이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감성과 휴식을 선사하는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케이크 10종을 공개했다.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트리, 리스, 눈꽃, 루돌프, 산타 등 다양한 요소의 디자인과 반짝거리는 장식물로 화려한 느낌을 강조했다.

대표 제품인 '화이트 파인 트리'는 가토 쇼콜라를 더한 케이크 시트 위에 수제 딸기잼과 신선한 딸기를 트리 모양으로 샌드한 케이크로 새하얗게 눈 덮인 트리를 연상케 한다.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투썸플레이스는 홀리데이 무드로 가득한 케이크를 공개했다. 홀리데이 시즌 대표 케이크인 ‘윈터 베리 무스’는 반짝이는 디자인과 화려한 데코레이션이 특징이다. ‘화이트 포레스트 트리’는 케이크 위에 화이트초콜릿으로 만든 입체 트리 장식을 올리고 코코넛 파우더를 뿌려 마치 하얀 눈으로 덮인 숲과 같은 겨울의 한 장면을 표현했다. 트리 모양의 초콜릿 장식이 돋보이는 '화이트 쇼콜라 무스'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눕혀 놓은 모양의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눈 내리는 성(castle)을 연상시키는 ‘홀리데이 캐슬’ 2단 홀케이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성문 모양의 초콜릿 쿠키로 케이크 1단을 둘렀으며, 루돌프와 트리 모양의 초콜릿을 토핑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강조했다.

바닐라빈을 넣은 슈크림이 가득 채워진 바움쿠헨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형상화한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과 다크 코코아 롤 케이크 시트에 고소한 우유 생크림을 넣은 통나무 모양의 초콜릿 롤 케이크 ‘초콜릿 부쉬 드 노엘’ 등을 선보였다.

노티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위 위시 유 어 메리 노티드 마스’(WE WISH YOU A MERRY KNOTTED-MAS) 캠페인을 진행하며 케이크 등 다채로운 한정판 메뉴를 내놓았다. 미소 가득 머금은 ‘눈사람 스마일’과 진한 가나슈로 통나무 형상을 구현한 ‘노티드 부쉬드노엘’, ‘산타 크림버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는 사랑스러운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모티브로 한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를 내놓았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는 눈 내린 설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초콜릿 글레이즈에 겨울눈을 맞고 새하얗게 변신한 할리베어와 지팡이, 선물 상자 등의 홀리데이 토핑을 올려 아기자기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지난해 인기있었던 ‘샤이닝 윈터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는 화려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있는 '위글위글'과 콜라보한 '메리 위글위글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 '위글베어 볼 케이크’는 하얀 눈이 내린 달콤한 초코 케이크 위 위글베어 산타 스노우볼을 올려 크리스마스 무드를 더했다. 새하얀 트리 안에 딸기 꿀리와 베리 크림이 샌드된 반전 매력 비주얼의 ‘위글위글 트리’ 케이크도 준비했다.

그 밖에도 통나무 모양의 진한 초코 케이크 ‘위글베어 부쉬드노엘’, 위글위글의 귀여운 비주얼로 변신한 ‘짜잔! 산타’, ‘빼꼼! 루돌프’ 등 톡톡 튀는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아티제 관계자는 “다시금 느껴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감성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맛은 물론 비주얼을 세심히 신경 쓴 시즌 케이크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아티제만의 멋스러운 크리스마스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맛을 모두 담은 케이크와 함께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