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그룹 홈페이지 전면 개편
KB금융, 그룹 홈페이지 전면 개편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12.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으로 개발, 콘텐츠·접근성·사용자 편의성 제고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이용자 경험 제공과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해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다양한 콘텐츠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다.

첫 번째로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관련해서는 홈페이지 유저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기존 투자 정보에 더해 채용 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에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KB Careers(인재 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MZ세대(1980년생초~2000년생초)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았던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를 오픈했다.

KB금융은 인재 채용 홈페이지 신설을 통해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계열사의 직무소개와 채용공고, 기업문화 등의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홈페이지는 △Opportunity(직무소개) △Culture(기업문화) △Benefits(복지) △Apply(채용공고) 메뉴 순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직무소개 코너에는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이해 더욱 다양화된 전문 분야를 담당하는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해 상세한 업무 정보와 함께 KB의 젊은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프렌즈 갤러리는 50여점의 일러스트와 감성적인 문구들을 함께 모아 전시하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했다. 

2D 이미지컷에 이어 향후에는 스타프렌즈들의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일상을 담은 모션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두 번째는 접근성의 강화다.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있는 메뉴별로 재배열해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메인 상단에 위치한 통합검색 기능을 신설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영어와 일어, 중국어 외에도 KB금융그룹 진출 국가인 인도네시아어를 추가 도입해 글로벌 사용자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세 번째는 사용자 편의성의 제고다. 

기존 홈페이지는 다수 정보가 한 번에 노출돼 왔으나 개편된 홈페이지는 주제와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해 정보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크롤 동작에 따라 화면이 확대되고 카드 뉴스 정보가 표출되는 등 유저 중심 테크니컬 요소를 도입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KB금융그룹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 소식을 전하는 공신력 있는 온드미디어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유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KB금융그룹의 고객과 구성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