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 개최
한국씨티은행,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 개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12.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이용자 대상 국내외 디지털 시장 전망 공유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조선 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조선 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조선 팰리스호텔에서 30여명의 국내 주요 디지털 기업 경영진을 초청해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디지털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디지털 시장 전망을 공유하고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와 서밋을 진행하고 있다.

10월에는 씨티 아태지역본부와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내 주요 디지털 회사 창업자와 대표, 임원진 등 100여명의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아태지역 디지털 리더스 서밋'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강지수 클레온 공동창업자와 이원웅 마스터카드 이사, 최동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M&A팀 팀장, 김영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이사가 주요 발표자로 참여했다. 

인공지능(AI) 관련 스타트업 강지수 클레온 공동창업자는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산업과 인공지능(AI) 시대 위기와 기회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원웅 마스터카드 이사는 한국씨티은행이 국내에 가장 먼저 소개하고 현재 디지털 시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가상 카드 서비스(VCA)에 대해, 최동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팀장은 디지털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는 기업 인수합병(M&A)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비즈니스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김영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스타트업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국내외 투자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씨티은행에서는 김석현 커머셜 캐시 세일즈 팀장이 디지털 기업 이용자의 창업부터 해외 진출과 상장까지, 기업의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씨티의 글로벌 뱅킹 서비스를 소개해 디지털 기업 이용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이 우수한 기술을 가진 국내 디지털 기업 고객들이 세계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씨티은행은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 선진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