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시의원, ‘제5회 국회자살예방대상’ 수상
김경 시의원, ‘제5회 국회자살예방대상’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12.0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경 시의원은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국회자살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자살예방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국회자살예방대상 시상식은 국회자살예방포럼이 주최하고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교육부·국방부·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해양수산부·경찰청·소방청이 후원했다.

이날 시상식을 주최한 국회자살예방포럼은 연간 1만여 명이 넘는 국민이 자살을 하는 상황에서 생명존중사상과 자살예방문화를 조성하며 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모임이다.

포럼은 자살예방을 위해 헌신하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우수한 공적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평소 생명을 존중하고 따뜻한 정책을 펼치며 시민들이 낭떠러지에 몰렸다고 생각되었을 때, 혼자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제안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문제로 고민하는 시민들이 적시에 상담을 받고 위기상황에서 벗어나도록 상담체계와 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구석구석 현장을 살피며 따뜻한 서울을 만드는데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김경 의원실)
(사진=김경 의원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