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김미섭·허선호 각자 대표 선임
미래에셋증권, 김미섭·허선호 각자 대표 선임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12.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현만, 이만열 전 대표 퇴임 후 2기 전문경영인 체제 본격 시작
(사진=미래에셋증권)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부회장(왼쪽)과 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부회장.(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6일 임시주주총회 후 이사회를 열고 허선호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임기는 제56기 정기주주총회(2025년 3월 중)까지다.

또 100년기업의 초석을 다지고 2기 전문경영인 체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 신규 사내이사로 허선호 부회장과 전경남 사장을 추가 선임했다.

허선호 부회장은 현 WM사업부 대표로서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비즈니스 성장강화, 플랫폼 고도화로 디지털 경쟁력 강화 등 WM사업 전반 혁신을 이끌었다.

김미섭 부회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싱가폴·브라질 법인 대표, 글로벌사업부문 대표,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를 역임했다. 홍콩, 인도 등 신규 지역 진출과 해외법인 설립, 국내 첫 룩셈부르크 SICAV 펀드 론칭, Global X 인수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글로벌 금융투자·경영 전문가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선임된 대표 2인은 글로벌, 투자은행(IB), 자산관리, 인사, 기획 등 금융투자업 전반 경험을 통해 높은 금융투자업에 대한 이해도와 글로벌 경영 마인드를 갖추고 있다"며 "각자 대표 체제를 통해 책임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현만 전 회장과 조웅기 전 부회장, 이만열 전 사장은 그간 그룹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문으로 위촉됐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