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2024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하동군, '2024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2.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영유아 대상 내년 상반기 대상자 오는 12일까지 방문 신청
영양플러스 대상모집/ 하동군
영양플러스 대상모집/ 하동군

하동군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4년 영양플러스사업 상반기 신규대상자를 오는 12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최대 1년 동안 보충식품 패키지 제공, 영양교육 및 가정방문 상담이 이뤄지고 정기적인 영양평가 등 다양한 영양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하동군에 거주하면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가구의 임산부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 영유아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반드시 사전 유선문의 후, 예약된 시간에 대상자와 함께 하동군보건소 1층 어린이여성건강사업실로 방문해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임신·출산 여부 증빙서류 등의 서류를 제출하고 영양위험요인 검사를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보건소 1층 어린이여성건강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업에 관심 있는 영유아 부모와 임산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낳기만 하면 키워주는 하동 정책에 발맞춰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하동/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