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2023년 동반성장주간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우아한형제들, 2023년 동반성장주간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우아한형제들 김민석 협력사업추진팀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최근 ‘2023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5월 이태원 참사로 침체된 이태원 상권을 살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동행축제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펼쳐 지역 소상공인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또 2020년부터 전국별미 특가전, 중소기업 상품 특가전, O2O진출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누적 1,800억 원에 이르는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소비촉진 정부행사 4년 연속 참여 ▲소상공인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1,000억 원 대출 프로그램 도입 ▲외식업사장님 성장을 위한 배민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민석 팀장은 ”과분한 상을 받게 돼 오히려 어깨가 무겁다”며 “사장님들의 성장이 곧 우아한형제들의 성장이라는 생각을 잊지 않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더 많이 고민하고 현장으로 나가 상생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