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박범계 국회의원과 이노비즈기업인 간담회 개최
이노비즈협회, 박범계 국회의원과 이노비즈기업인 간담회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이노비즈기업 위한 정책과제 건의
박범계 국회의원 초청 이노비즈기업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이노비즈협회]
박범계 국회의원 초청 이노비즈기업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5일 경기 판교 협회 회의실에서 '초일류 제조강국 대한민국,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이노비즈기업'이라는 주제로 박범계 국회의원과 이노비즈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제도 도입 이후 20년 간 제조혁신을 기반으로 ‘제조강국 대한민국’에 앞장서 온 이노비즈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대비하고, ‘초일류 제조강국 대한민국’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하는데 있어 이노비즈기업의 역할을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는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 △아이비리더스 정광천 대표 △동신폴리켐 장현봉 대표 등 이노비즈기업인과 △박준훈 전 교통대 총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기술혁신에 앞장서는 이노비즈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기업 간 협력 R&D 예산 확대 △민간투자 제도 활성화 △지역 우수인력 유입 정책 확대 △신규 투자 확대 중소기업 대상 세액지원 등 이노비즈기업의 현안들이 논의됐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시장은 이미 ‘공급자’ 주도에서 ‘소비자’주도 경제로 변화하고, 나아가 모든 제조기업의 혁신 방향도 ‘사용자 경험과 시장의 니즈 개발’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제조혁신에 앞장서 온 이노비즈기업이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범계 국회의원은 “대내외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꿋꿋이 성장해 온 이노비즈기업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다”며 “오늘 여러분이 말씀해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혁신형 중소기업을 위한 체감있는 정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