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낙인 창녕군수, ‘주요 군정 현안 기자회견’ 가져
성낙인 창녕군수, ‘주요 군정 현안 기자회견’ 가져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12.0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오는 8일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 개최
사진 창녕군(
사진 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지난 1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창녕군 출입 언론사 기자를 대상으로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브리핑’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9월 온천법에 따라 대한민국 최초의 온천도시 지정과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을 포함한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 11월 관룡산 관룡사 일원의 국가지정유산 명승 지정 예고” 등에 대해 다시 한번 언론사에 설명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성낙인 군수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그간의 추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이번 일을 기회로 삼아 창녕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관광 창녕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문화․생태․관광의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언론인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홍보”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군은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을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공식적인 기념식을 가지고 창녕군 홍보대사인 가수 정미애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성낙인 군수는 “세계유산 등재는 오랜 기간 많은 분들께서 함께 노력해 준 덕분이다”라며, “오는 8일, 그동안 노력해 주신 분들을 모시고 등재기념식 및 음악회를 개최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