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만족도 높인다
민원행정 만족도 높인다
  • 옹진/김용만기자
  • 승인 2010.06.10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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옹진, 민원사무 처리기간 대폭 단축키로
옹진군은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여 민원행정의 만족도를 제고시키고 저탄소 녹색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민원처리기간을 대폭 단축 시행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시행해 오던 민원처리기간 단축에 이어 면 민원사무(21건)까지 확대 실시해 모든 민원의 처리는 최대한 민원인의 입장에서 처리한다는 취지로 민원처리 기간을 법정처리일 보다 최대 50% 이상 단축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단축계획은 간부회의와 실무부서간 세부사항에 대한 내부 토론을 거쳐 진정성 민원과 즉결민원을 제외한 3일 이상 유기한 민원 362종중 현장 확인과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로 인해 처리기간 단축이 어려운 38종의 민원을 제외한 324종을 선정, 단축 운영한다.

군 민원관계자는 “민원을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함으로써 교통이 불편한 섬 주민들이 만족감을 느끼고 투명하고 깨끗한 군정, 다가가는 민원행정의 실현으로 군 행정 전반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향후 이번 단축대상에서 제외된 민원과 목표보다 단축기간이 짧게 계획된 민원에 대하여도 관련부서와 협의를 거쳐 처리기간을 지속적으로 단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