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文 전 대통령 수사해야"
김기현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文 전 대통령 수사해야"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11.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권 청와대가 주도한 악질적 범죄"
"임종석·조국 대한 수사 재개돼야" 압박 공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0일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대통령 친구의 당선을 위해 고위 공직자들이 마치 조직 폭력배처럼 자행한 노골적인 선거 공작이었다"고 힐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의 청와대가 주도한 악질적 범죄"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정치 테러가 자행된 지 6년여 만에, 관련자들의 기소가 이뤄진 후로도 3년 10개월이 지나서야 비로소 1심 판결이 났다"며 "지연된 정의는 정의가 아니라는 말을 실감케 하는 사건이 아닐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음해와 날조에 짓밟혀 갈기갈기 찢어진 나 김기현과 가족들의 깊은 상처는 아직도 깊게 패였다"며 "'사람이 먼저다'라면서 인권을 주장했던 최고 권력자 집단이 국가 권력을 남용해 한 개인을 처참히 뭉개고 유권자인 국민의 주권 행사를 농락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민주주의의 꽃이라 불리는 선거에서 민주주의 독버섯을 배양했던 위선적 권력자 집단의 가증스러운 짓에 대한 처벌치고는 너무나 약하다고 생각한다"고 압박했다.

김 대표는 "어제 울산시장 선거 공작에 대한 1심 선고는 진정한 정의 실현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 돼야 한다. 지금도 뒤에 숨어 국민 주권을 도둑질해 가려 했던 세력의 진짜 몸통 배후가 누구인지는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다"면서 "문재인 청와대가 거부하는 바람에 증거 수집이 좌절된 바 있었는데, 관련 자료가 남아 있을 문재인 대통령 기록관에 대한 압수수색도 실시해야 마땅하다. 임종석 당시 비서실장, 조국 당시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도 즉각 재개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 모든 진행의 배후에는 자신의 30년 지기를 당선시키는 것이 평생 소원이라고 하던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있다고 보는 것이 지극히 당연한 상식이다"며 "당연히 문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성역 없는 수사를 해 그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