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사모펀드 운용성과·위험분석 서비스 개시
한국투자증권, 사모펀드 운용성과·위험분석 서비스 개시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11.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보호 요구 부응과 해외 투자자금 유치 도움 기대"
(이미지=한국투자증권)
(이미지=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프라임 브로커리지 서비스(PBS) 거래 사모운용사를 대상으로 펀드 운용성과와 위험분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PBS는 증권대차, 신용공여, 펀드재산 보관·관리 등 사모펀드 운용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증권사 업무다.

이번 서비스는 글로벌 지수사업자 MSCI의 성과·리스크 분석 툴 'BPM(Barra Portfolio Manager)'을 활용해 펀드 운용실태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한다. 

분석 대상은 PBS 계약 사모펀드 중 국내주식형, 채권형 등 일일 단위 성과평가가 중요한 70여개 상품이다. 각각의 상품을 30개 세부 지표로 분석한 결과 보고서가 월 1회 이상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별도 분석 시스템 없이도 개별 투자자산의 성과와 위험을 분석할 수 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사모펀드 운용감시 체계를 고도화함으로써 높아진 투자자보호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국내 사모운용사들이 높은 자료 공신력을 바탕으로 해외 투자자금을 유치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리스크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기관들의 성장과 세계화를 위해 적극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